공지사항 목록

주주님께 드리는 글

BDIKR 21-08-19 09:53 4,881 0
주주님 안녕하십니까? BDI 대표이사 안승만입니다.

최근 발생한 일로 인해 당사에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주주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회사와 임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보다 명확한 안내를 드리기 위해 입장 표명이 늦어진 점도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지난 8월 17일, 오전 9시 46분 한국거래소는 당사에 대해 반기보고서 검토의견이 적정하지 않다는 소문이 확산되는 것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였습니다. 이후 당사는 반기보고서를 검토한 외부 회계법인으로부터 ‘의견거절’을 받았던 사실을 확인하고 17일 오후 한국거래소에 신고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식 거래가 일시정지되었고 주주님들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 깊이 사죄드립니다.

이번 반기보고서에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의 포괄손익계산서 및 자본변동, 현금흐름 등 회계정보가 포함되었습니다. 당사의 반기보고서를 검토한 정동회계법인은 ‘계속기업 불확실성’ 등을 근거로 재무제표에 대한 검토의견을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당기 순손실이 크고 유동부채가 유동자산을 초과하는 등 기업의 존속 능력에 의문이 있다는 지적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당사는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제재를 받았습니다. 이번 사안으로 인한 추가제재 조치는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8월 18일부터는 다시 주식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상장폐지 등 부정확한 소문이 무분별하게 확산되며 회사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주가의 하락 폭이 매우 컸기에 주주님들의 우려가 크다는 점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가장 우려하시는 상장폐지는 현재 크게 걱정하실 상황은 아닙니다. 코스닥시장에서 규정하는 상장폐지 주요 요건은 보고서 미첨부, 감사의견 부적정 및 의견거절 등이 해당됩니다. 이에 따라 매월 3월 제출하는 감사보고서에 대해 의견거절을 받을 경우 상장폐지 단계에 진입하게 됩니다.

당사는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지적 받은 당기손손실 및 유동부채를 낮춰 내년 3월 감사보고서에서는 적정 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때 적정 의견을 받게 되면 관리종목에서도 해제되어 정상화가 됩니다.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주주님들의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물론 최근 일어난 모든 사태는 당사 및 저에 대한 신뢰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일 것입니다. 지난해 경영권 부재로 인한 재무 악화, 이로 인한 내부통제 미흡,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대규모 공모 유상증자 및 이로 인한 주가 하락 등으로 인해 주주님들의 신뢰를 얻지 못했던 부분도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최근 제가 보유한 지분을 매도한 것에서도 지적해 주셨습니다. 일부에서는 호재를 발표해 당사 주식 가격을 올린 후 제가 개인적인 이익을 보기 위해 지분을 팔았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제가 보유한 주식 매각을 통해 대출금의 일부 상환 및 이자 지급 등 회사 정상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로 인해 주주님들께 혼란을 가중시켜 드렸다면 이 또한 저의 잘못일 것입니다.

본인은 당사 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서 이번 사태에 책임을 통감하며, 이러한 사태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주주님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생각하고 회사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는 당사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회계법인에서 지적 받은 당기손손실 및 유동부채를 낮추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내부 및 외부 자금 조달 등도 다양하게 검토 중입니다.

주주님들께서도 아시다시피 지난해 경영권 다툼으로 인해 재무상태가 매우 나빠져 2020년도에는 결손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올해는 경영권이 안정화되면서 재무제표가 안정을 찾아가고 있으며, 유상증자 자금도 채무 상환에 사용하는 등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그러나 제 노력이 부족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겠습니다.

그동안 회사가 수주한 사업도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 하락은 당사의 주력 사업을 친환경 플랜트 발전사업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변경하는 과도기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정상 궤도에 오르게 되면 매출 상승과 함께 재무구조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8월 현재 기존 플랜트 발전사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감포 파인드그린풍력발전은 올해 11월 착공 예정입니다. 풍력발전 및 연료전지 사업도 빠른 사업진행을 통해 올해 안에 가시화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인은 회사 가치 상승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부족한 저를 믿어주신 주주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주님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세로 회사를 운영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비디아이 주식회사
                                                                대표이사 안 승 만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