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아이 뉴스 목록

엘리슨 이사회 참석 의제 및 회의 결과 공유

BDIKR 21-01-05 08:48 2,365 0
비디아이가 최대 주주로 있는 미국 ‘엘리슨 파마슈티컬스’는 지난해 말 경 비대면 음성 이사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당사의 바이오사업부 이진혁 사장은 엘리슨의 사내이사로서 엘리슨이 개최하는 이사회에 참석하는 첫 자리였습니다.

엘리슨 이사회의 의제는 ▲투자 자금 유치 현황 ▲약물 개발 현황  ▲특허 취득 현황  ▲재무 현황 등 2020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되짚어볼 수 있는 주제들이었습니다.

그 중, 특허와 관련하여 최근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엘리슨은 지난 5월과 10월에 미국과 유럽에서 DBD 및 ILC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뇌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약물인 DBD(Dibromo dulcitol)의 이형동질체 제형(Polymorphic forms) 형성 방법과 형성 된 제형의 암세포 치료 방법에 대한 특허(미국 특허 번호: 10,654,783)를 지난 5월 19일에 취득했습니다.

또한 폐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ILC로는 유럽에서 투여 방법과 관련된 특허(△특허 출원 번호: 13836095.3 △특허 번호: 2892524)를 지난 10월 29일에 획득하였고 △프랑스 △스웨덴  △폴란드 등을 포함한 38개국에서 보호 받게 됩니다.

특허에 이어 엘리슨이 보유한 각 파이프라인 별로 진행하고 있는 임상 과정에 대해 논의 하였습니다.

췌장암 2차 치료제로 임상 3상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글루포스파미드 (Glufosfamide)는 480명의 환자(미국 80명, 중국 200명, 유럽 200명)를 등록하도록 설계 되어있습니다.

현재 미국 10개 지역에서 환자 등록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등록된 환자수는 70여명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느려진 환자 모집은 내년 초에 다시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중국 국가 약품 감독 관리국(NMPA, 전 중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것을 바탕으로 중국 임상 업체와의 협정이 마무리 됨과 동시에 환자 등록이 진행 될 것입니다. 유럽에서의 환자 등록 또한 유럽 내 파트너 혹은 추가 자금 조달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종합적으로는 2021년 중반에 본격적으로 임상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ILC는 24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에 돌입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고,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임상시험계획(IND, Investigational New Drug Application)에 따라 수행될 예정입니다. 연구 프로토콜은 2019년 말에 제출되었으며, 지난 10월에는 중국에서 임상 시험 승인  을 받았습니다. 특히 중국 내 임상과 관련된 비용의 대부분은 파트너사인 인텔젠 (Intelgen Ltd.)사가 지불하도록 협력 관계를 맺고 있기에 재무적 부담은 완화되었고, 엘리슨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비디아이는 분기마다 개최되는 엘리슨의 정기 이사회를 통해 관계를 강화할 것임은 물론
엘리슨의 파트너로서 엘리슨이 성공적인 임상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엘리슨의 신약 가치가 비디아이의 가치로 확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비디아이 뉴스 목록